김연아의 고민은....? 소개하고파♡

갑자기 네이버 검색 순위를 치고 올라오는
일명 김연아 연습방해 동영상을 보고 떡 벌어진 입을 다물 수가 없었다....
선의의 경쟁자인 양 언론에서 인터뷰해놓고,,
이런 식으로 저질스런 방해를 하다니,,,,,
상식 이하네-

관련 뉴스 동영상

▶관련 기사

지난달 열린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이 '피겨여왕' 김연아(19·고려대)의 훈련을 방해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김연아는 14일 SBS와의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히고 "이번 4대륙 대회에서 조금 심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꼭 그렇게까지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라며 "거기에 말려들고 싶지 않다. 그런 사소한 것에서 진다면 경기에서도 지장이 있을 것 같아서 대처 방법을 찾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IB스포츠도 "4대륙 대회 출전 선수들이 훈련하는 과정에서 김연아의 점프 훈련을 방해했다"고 밝혔다.

김연아가 당시 공식 훈련시간에 트리플 플립 점프를 뛰려고 링크를 가로지르는 순간 먼저 훈련을 마친 한 선수가 김연아의 앞에서 관중에게 인사를 하는 바람에 순간적으로 정상궤도를 벗어나 점프를 뛰다가 점프에 실패했다.

이때 관중석에서 지켜보던 빙상 관계자들은 "피겨 선수라면 상대 선수들의 궤적을 꿰뚫고 있어서 훈련을 방해 하지 않도록 피하는 게 관례이나, 의도만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견제를 할 수도 있다"고 혀를 찬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IB스포츠 관계자는 "김연아가 조직적으로 방해를 받았다는 정확한 증거를 찾기는 어렵지만 훈련을 할 때마다 심적으로 부담이 있는 게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동아일보

다른분의 블로그에 올라온 영상


덧글

댓글 입력 영역


YES24

파워문화블로그 - YES24 영화 2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