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일본라멘 전문점 <멘야 산다이메> 먹부림이야기

회사가 홍대쪽에 있으면서도 아직 이 곳을 몰랐다는 게 말이 되냐며 K양이 질질 끌고 간 곳, <멘야 산다이메>. 아니, 이 주변을 그렇게나 많이 돌아다녔는데 왜 이런 곳이 있는지 몰랐지? -_- 어쨌든 이 곳은 일본라멘을 전문으로 하는 집!! 홍대의 일본라멘집 하면 사실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은 '하카다분코'라서 주변에 일본라멘 먹고 싶다는 사람이 있으면 늘 습관처럼 그 곳을 찾곤 했는데 앞으로는 여기도 자주 찾게 될 듯! 
일단 메뉴를 스윽~ (더 크게 보시려면 클릭!) 살펴보고 이 곳을 자주 찾는다는 K양의 추천대로 주문!ㅎㅎ  일 때문에 출장 갔던 도쿄에서 츠케멘의 매력에 흠뻑 빠져 허우적 거리고 있는 K양의 선택은 역시나 츠케멘과 칼칼하면서 매운 맛이 나는 카라쿠찌 라멘, 그리고 교자! 이렇게 3가지였다. 음식을 기다리면서 가게 내부를 둘러보았는데 '하카다분코' 랑 꽤 흡사하다. 넓지는 않지만 회전율도 빠르고 아늑한 느낌 :)
 
이게 바로 츠케멘! (8,000원) 왼쪽 국물에 오른쪽 면을 담궜다가 건져서 먹는 라멘인데 먹는 방법은 좀 생소하지만 맛있다 >_<b 츠케가 물에 담그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던데 그 얘길 들으니 이 이름은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다. ㅎㅎ   
채소도 듬뿍! 
이것은 국물! 고기가 들어있지용-
이 메뉴는 카라쿠찌 라멘 (7,500원). 칼칼하다더니 정말 좀 매운 맛이 난다. 
그래도 난 츠케멘 보다 카라쿠찌 라멘이 더 좋았어!
으헝헝, 사실 라멘 보다 더 마음에 들었던 것은 이 교자, 교자, 교자! 딱 다섯개에다가 미니미 사이즈인데 3천원. (싼 건가? 비싼 건가? ㅠㅠ) 이걸 보고 있자니 얼마 전 후쿠오카 술집에서 먹었던 교자가 생각났다.. (아,,,, 그 포스팅은 과연 언제쯤....) 여기에 맥주 한 잔 하면 캬아-! 최고일 텐데.. 배가 불러 맥주를 먹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쉬움.

** 멘야 산다이메는 홍대점 / 대학로점 / 건대점 / 신논현점 / 이태원점 이렇게 있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4.6.1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멘야 산다이메 홍대점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35-25 / 02)332-4129


덧글

  • 루나루아 2014/06/12 19:28 # 답글

    부경대에도 있습니다 ㅠㅠ.. 부산..
    물론 개인적으로는.. 부경대점이 맛이 좀 미묘하긴 하던데, 제 친구들은 죄다 으음.. 으음... 너때문에 돈 버렸어...하더군요 Orz 그래서 술을 사게 되었지요..는 사설.
    먹었던건 각각 테스트한다고 기본, 카라, 더블베이스, 야키, 교자. 5개 메뉴였는데, 츠케면은 안하고 있었습니다.(지난 겨울쯤 기준) 다음에 다시 한번가봐야겠네요. 서울에 시작했으면 부산에도 츠케면 하고 있겠지요.
  • 춤추는곰♪ 2014/06/13 09:58 #

    아, 이곳저곳 체인이 꽤 많네요~
    일본라멘은 호불호가 좀 갈리는 것 같아요- 육수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고 저는 음식을 좀 싱겁게 먹는 편인데 일본라멘은 저한텐 좀 짠 편이라 ㅠ_ㅠ 술을 사게 되었다는 사설은...좀 슬픈걸요 ㅋㅋㅋ 기본은 어때요? k양이 본인은 평소에 기본을 즐겨먹는데 이번엔 카라를 먹어보자고 해서 카라를 시켰던 거였거든요.!
  • 루나루아 2014/06/13 10:09 #

    기본은 정말 무난하고 무난했습니다. 다른 라면집보다 맛이 있는 것은 아니고, 특색이 조금 있는 느낌인데, 그 와중에 차슈만은 부산에서 톱클래스라 생각될 정도로 잘 줬다는 것이 기억나네요. 그런데 카라부터는 으음..... 특히 야키라면은 으음;;;;; 모든 그릇이 크기가 같다보니, 곱배기를 하면 오히려 국물이 줄어들고 면만 많아서 맛이 개판이 되는게 특징이었던 것도 떠오르네요. 곱배기를 안시켰다는 전제하에는 괜찮을지도.. 생각해보니 우리 팀은 기본인 돈코츠 라면은 평이 괜찮았어요. 그런데 그거빼고 죄다 곱배기었고 죄다 평이 안좋았으니, 상기한 것처럼 라면 면 양에 비해 국물양이 줄어드는 괴랄한 서비스 덕이 아니었나 하고..둘다 많이 줘야지!! 그릇을 바꿔야할듯..
  • 춤추는곰♪ 2014/06/13 13:41 #

    무난하게 먹기엔 역시 기본을 먹어야 하나 봐요- 체인이니까 여기 홍대점에도 곱배기가 있으려나요? (곱배기와 면추가는 다른 걸까요? 같은 건가 -_- 순간 헷갈리기 시작...!) 그릇을 같은 걸로 쓰는 건 좀 별로네요 ㅠㅠ 뭐지... 돈코츠 라면은 기억해 두었다가 다음에 가서 꼭 주문해 보겠습니다! 기본과 함께! ㅎㅎ
댓글 입력 영역


YES24

파워문화블로그 - YES24 영화 2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