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부산] 나홀로 부산여행 - 팍스 게스트하우스 (PARK'S) 여행이야기

몇 년 전, 처음으로 부산에 혼자 여행갔을 땐 해운대 근처 찜질방에서 밤을 보냈다. 어차피 잠만 자면 되는 거고 저렴한 가격에 씻을 수도 있으니 마냥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정작 그 날 밤은 변태 아저씨를 피해 도망다니느라 너무너무 피곤한 밤이었다. 잠들다 이상한 기분에 눈을 뜨면 가까이 다가와 있는 변태 같은 사람!!!!! 나중에 엄마한테 별 생각 없이 말했다가 "넌 정말 겁도 없다."며 한 소리 들었었는데.. 어쨌든 그 당시엔 게스트 하우스에 대해 잘 몰라서 생각해 본 적도 없었고, 그 당시엔 학생이었으니 최대한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거란 생각에 찜질방을 선택했었다. 이번엔 좀 편하게 자고 싶어 찜질방을 버리고 게스트 하우스로 예약했다. :)
게스트하우스가 처음이라 도심 속 건물에 위치하고 있는 게 좀 특이하게 여겨졌다. 
하긴 생각해 보면 고시텔이나 오피스텔들도 다 마찬가지인데 펜션 같은 상상을 했던가 -_-;; ㅎㅎ
체크인은 15시 이후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12시 이전에 해야하는데 체크인 시간이 좀 늦을 것 같아 미리 연락을 드렸다. 영화의 전당에서 영화를 보고 갔더니 저녁 8시가 좀 넘었던 것 같고 도착해서 주인장님한테 방 안내를 받아 예약한 도미토리룸(4-5인실)에 들어갔다. 
사용할 수건을 한 장 받아들고 내가 쓸 침대도 확인! 내가 묵게 된 방은 이 날 나를 포함해 총 다섯 명이 꽉 차있었는데 혼자 예약한 나만 이층 침대가 아니었고 나머지는 다 이층침대였다. 둘씩 같이 여행을 온 것 같았는데 밤에 자기 전에 서로 수다도 떨다 자고 그러는 게 좀 부럽기도 하고..ㅎㅎ 대학생 때 나도 이렇게 친구들이랑 여행 좀 다닐 걸 뭐했나 싶기도 해서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드는 밤이었다. 게스트하우스가 해운대역 근처인데 밤늦게 혼자 바닷가에 나가있기도 좀 그렇고 해변가까지는 좀 걸어야 하기도 해서 그냥 메가박스 해운대에 가서 영화나 한 편 더 보기로 했다..ㅋㅋ 마치, 부산 영화관 탐방 온 것 마냥 부산 여행 첫 날은 영화 본 것 외에 딱히 한 게 없긴 하네. 엄마는 넌 거기 가서도 영화만 보고 있는 거냐고 한 소리 하셨지만 <굿모닝 맨하탄>이 생각 보다 좋았기 때문에 대만족 :D 그리고 다시 숙소로 돌아와 크기는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는 샤워실 겸 화장실에서 씻고 잘 준비 끝-! (짐을 가볍게 챙기려다 보니...잘 때 입을 옷을 안 챙겨왔네..ㅠ_ㅠ 반바지라도 챙겨올걸!)
전 날 많이 걸었던 탓인지 어떻게 잠들었는지도 모르게 푹 자고 일어나 나갈 준비를 마쳤다. 밤에 들어왔을 땐 몰랐는데 밝을 때 보니 공용 거실도 꽤 괜찮구나~ㅎㅎ 그나저나 이 날은 감천마을에 가는 계획을 짜 놓았었는데...OTL...비가 온다...많이..... 어쩌지...고민하다가 일단 배가 고파서 나서기로 했다. 
나름 깨끗했고 무엇 보다 가격이 제일 마음에 들었던 곳.
도미토리룸 4-5인실 : 19,900원(주중). 3만원(주말), 32,000원(성수기), 35,000원(성수기 주말)

하룻밤 잘 묵고 갑니다! 안녕~

핑백

덧글

  • 찬영 2014/07/09 16:16 # 답글

    생각보다 저렴하고 괜찮네요!! 유럽에 있었던 게스트 하우스 생각이 ㅋㅋ
  • 춤추는곰♪ 2014/07/10 10:48 #

    ㅎㅎ 유럽 게스트 하우스는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 되나요? (유럽 가고 싶은데...돈이...항상 돈이 문제...ㅠㅠ)
  • 찬영 2014/07/10 11:35 #

    유럽은 보통 25~30유로니깐... 3만 5천원정도 하네요 ㅋㅋㅋ 물론 식사 포함이에요 ㅎㅎ
  • 춤추는곰♪ 2014/07/11 10:06 #

    오! 생각 보다 괜찮네요!! 요즘 국내 게스트하우스들이 보통 4-5만원대인 걸 감안하면..
    가고 싶어요 ㅠ_ㅠ 흑... 그러고보니 찬영님은 정말 여러 곳을 가셨네요. 부럽다..
  • 전이 2014/08/21 14:13 # 삭제 답글

    오옷! 저도 여기 친구랑 다녀왔는데 깔끔한게 맘에 들어요 체크아웃 시간도 넉넉하고 저 갔을때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거실에서 티비보면서 맥주 한잔 했던 기억이ㅎㅎ
  • 춤추는곰♪ 2014/08/21 18:30 #

    앗, 정말요? 티비보며 맥주까지 즐기는 여유라니..ㅠ_ㅠ ㅎㅎㅎ
    맞아요~ 가격도 착하고 깨끗한 편이라 좋았어요 :-)
    저는 첫 게스트하우스였는데 좋더라고요 ^^
  • 바다바다 2015/03/30 14:37 # 삭제 답글

    저 이글보고 여기다녀왔어요~~~><주인장님 친절하시고 게하 분위기도 좋았어용ㅋㅋ! 완전 여행잘하고 푹쉬다온!! 좋은 게하 소개해주셔서 고마워용^.^
  • 춤추는곰♪ 2015/04/29 12:17 #

    와... 진짜 백만년에 블로그 들어와봤는데 제 글 보구 다녀오셨다고 하시니까 완전 뿌듯하네요 :)
    고맙습니다!!
    저도 다시 가고 싶네요 부산!!!
댓글 입력 영역


YES24

파워문화블로그 - YES24 영화 2기